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글쓴이 과장광고  () 등록일
  제목 글라이코 영양소 엄중경고-과장광고단속
 
  메나테크영업및관련사업자에대한엄중경고

글라이코 영양소를 구매하기 위해 사용하기전 아직도 성균관대학교 연구실에 이에 대한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의시 김철호 교수님께서 예전 동국대학교에 재직시 복합당쇄 국가지정연구실 사업내용을 가지고 글라코 영양소와 관계있는 연구인양 팜플렛을 작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팜플렛을 허위로 작성하여 사업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저희 연구실은 글라이코 영양소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리고 예전에 저희 홈페이지에 이와 관련된 내용을 올려 놓았는데 누군가에 의해서 인위적으로 지워진 것을 확인하였읍니다. 그래서 저희 홈페이지 내용을 다시 한번 삭제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엄중 경고합니다. 현재 홈페이지 내용 삭제자를 확인 중입니다.

삭제내용일부를 아래에 다시 올립니다.

2007.08.20
행정실

========================================
 
제목
매나테크에 관한 법적 조치 준비중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글리코상품 문의에 관해서 지금까지도 저희 연구실에 연락이 옵니다. 그러나 매나테크의 글리코영양소라는 상품과 전혀 상관없는 연구실입니다. 그리고 저희 자체 조사에 의하면 글리코관련 상품들은 영양제에 불과합니다. 각종 질병치료관련 과대광고는 법적 처벌을 받게 됩니다. 한편 글리코관련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글리코 영양소 제품들이 정부에서 지원을 하여 저희 연구실에서 연구한 결과물들인양 선전하고 온라인상에서 글리코 영양소 제품 개발 연구소를 저희 연구실 홈페이지로 링크를 시켜 놓았을뿐만 아니라 또한 판매원들이 상품소개를 위한 팜프렛에 저희 연구실과 성균관대학교에서 개발하는 하는것으로 사기글을 이용하는 자료들이 확보 되었습니다. 지금 이러한 사기 판매로 국민을 우롱하는 것을 도저히 볼수 없어서 그리고 한달 보름전 매나테크 본사에 이러한 내용을 시정 요청을 하였으나 지금까지도 각종 사기내용의 자료에 관한 시정 조치가 없어서 현재 연구실 및 성균관대학교 명예 훼손에 관한 것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조항에 있어서 매나테크에 관한 법적 조치 준비중입니다.

P.S. : 아래내용은 한국유통신문에 게제된 내용입니다.
국민 여러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 자료

한국유통신문 (2005 11/4) 발췌

매나테크 제품 ‘만병통치약’ 둔갑

“이 제품 먹으면 에이즈 환자도 정상인 된다”
말로 하는 설명도 광고에 포함, 과장광고 단속 필요

이상원 기자


건강식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매나테크코리아의 제품이 일부 사업자들의 사업설명이나 제품설명 과정에서 ‘만병통치약’으로 둔갑해 판매되고 있다.

매나테크코리아의 일부 사업자들은 제품을 판매하거나 하위사업자를 모집하는 과정에서 매나테크가 판매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치유, 치료효과가 있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매나테크코리아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단계 회사로 ‘식이보조제 용도의 식품 탄수화물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미국과 한국 등에 출원등록하고 있다.

매나테크에서는 ‘앰브로토스’라고 부르는 이 탄수화물 조성물을 이용한 5가지 정도의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일부 사업자들은 이 건강기능식품이 상당수의 불치병을 치료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어 과대과장광고의 문제점에 노출돼 있다.

▲특허의 명세서는 권리사항이 아니다
일부 사업자들이 치유 혹은 치료효과가 있다고 주장하는 근거는 이 회사가 등록하고 있는 특허의 명세서 내용이다.

명세서 상에는 건강을 증진시키고 유지시키기 위한 식이 보조제 및 영양 보충제 분야에 관한 식품 조성물의 발명 내용과 함께 제품을 투여한 후 치료결과로 각종 불치병을 치료했다는 설명이 첨부돼 있다.

매나테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특허 10-0450097’의 명세서에는 60여 가지의 불치병과 난치병들에 대해 ‘치료’, ‘정상화’, ‘기능복귀 및 회복’, ‘증상의 제거’ 등의 치료결과로 나타났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런데 특허에서 특허권자 권리의 핵심은 명세서부분이 아닌 청구항부분으로 명세서부분은 특허 전문가들도 신뢰성을 장담하지 않는 부분이다.

‘등록특허 10-0450097’에는 총 51개의 청구항(특허의 권리 범위를 특허권자가 설정)이 있으며 이 중 청구항 2번부터 17번까지는 삭제된 상태이다. 남아있는 청구항에는 8가지 식품 탄수화물의 조합과 관련된 식이보조제를 명시하고 있다.

한 특허청 특허심사담당자는 “특허는 심사기준에서 진보성과 신규성을 중심으로 검토하게 되는데 이 특허(등록특허 10-0450097)는 진보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 청구항의 일부 항목이 자진 삭제·보정된 경
 
  이전글 :  GlycoT 2008 미국조직위원선출
  다음글 :  워싱턴대학 하코모리교수님